QUICK
MENU

졸업&재학생 인터뷰2022-11-23

[부평] CG학과 변재현 취업생

Student Interview

SBS ACADEMY COMPUTER ART

변재현취업생

CG학과

302플래닛 / 2022.12.01 / 국내 CG애니메이션 회사
302플래닛은 자체 제작 IP와 유명 감독님과의 협업으로 다양한 애니메이션 영상 제작을 한 회사입니다. 오랜 기간 동안 작업을 해왔으며 드라마 “유미의 세포들” 등의 작품에 참여했습니다.

회사를 말하다

01
기업에 입사한 소감 및 어떤 업무를 하고 계신가요?

포트폴리오를 제작하며 힘든 순간과 도움이 절실한 순간이 있었는데 그런 순간을 이길 수 있도록 도와주신 이도현 학과장님께 감사드리며 끝까지 포기하지 않았기에 해낼 수 있었고 성취감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CG업무를 보고 있습니다. 사실 포트폴리오를 제작하며 힘든 순간과 도움이 절실한 순간이 있었는데 힘든 만큼 성장한다는 것을 느낄 수 있었고 그런 순간을 이길 수 있도록 도와주신 이도현 학과장님께 감사드리며 덕분에 끝까지 포기하지 않았기에 해낼 수 있었습니다. 지금은 일을 하면서 큰 성취감을 느끼고 있습니다.

02
면접 시 받았던 질문 내용은 무엇인가요?

포트폴리오 영상을 앞 모니터에 틀어놓고 면접 진행하였습니다.

Q. 포트폴리오를 제작하며 힘든 점은 없었나요?
• 기술적인 부족함은 채우기 수월했지만 감각적인 부족함은 채우기 어려웠습니다.
• 부족한 만큼 레퍼런스를 많이 참고하려고 노력했습니다.

Q. 작업은 어디서 배웠나요?
• 학원에서 배웠습니다.

Q. 함께하고 싶은 팀원과 그렇지 못한 팀원은 누구인가요?
• 이기적이지 않고 전체의 이득을 위해 개인의 희생을 기꺼이 감수할 수 있는 사람이며
• 그럼에도 자신만의 이득만을 생각하는 이기적인 사람은 함께하고 싶지 않습니다.

Q. 본인의 포트폴리오에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한 것은?
• 실제로 작동할 수 있는 메커니즘을 염두에 두었으며 보이지 않는 부분도 신경을 많이 썼습니다.

Q. 앞으로의 목표는 무엇인가요?
• 겸손한 자세로 열심히 배워 믿고 맡길 수 있는 팀원이 되는 것이 가장 큰 목표입니다
• 저의 작업물을 통해 감동을 줄 수 있는 아티스트가 되고 싶습니다.

취업을 말하다

03
취업을 하기 위해 어떤 준비를 하셨나요?

늘 부족한 현 위치를 자각하며 객관적으로 부족한 부분에 대해 생각했습니다. 모델러로서 익혀야 하는 기본기에 대해서도 채우기 위해 수업을 더불어 외적으로도 많은 노력을 했습니다. 저의 강점을 표현할 수 있는 모델링을 할 수 있도록 '무엇을 만들 것인가'에 대한 고민도 많이 했습니다.

04
취업 준비 슬럼프를 극복하는 본인만의 노하우를 알려주세요.

작업이 힘들 땐 하루를 통으로 쉰 적도 있습니다. 어설프게 좋지 못한 컨디션으로 작업해 효율적이지 못할 바에는 하루를 푹 쉬며 에너지를 채운 뒤 다음날부터 다시 작업에 몰두했습니다. 포트폴리오를 제작함에 있어 조급한 마음을 이겨내고 침착함을 유지한 채 하나씩 만들어가다 보면 보다 나은 결과를 만들어 낼 수 있습니다. 급한 마음을 조금 진정시키고 어떻게 하면 보다 나은 작품을 만들 수 있을지에 대한 고민을 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교육을 말하다

05
공부하면서 가장 기억에 남는 에피소드가 있나요?

마야를 배우기 시작한 지 한 달 차에 지게차를 모델링 한 적이 있습니다. 겉에서의 모습은 자료가 많지만 내부의 세심한 부분들은 자료가 많이 없어 근처 도소매 마트의 앞에 주차된 지게차를 촬영한 적이 있습니다. 불법으로 도로 위에 주차된 차량이었어서 그런지 촬영하는 저의 모습을 의심하시고 마트 관계자분과 실랑이를 벌인 기억이 있습니다.

06
SBS아카데미가 취업하는데 어떤 도움이 되었나요?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무엇보다 CG가 처음이었던 저에겐 방향성을 잡아 줄 수 있는 멘토가 필요했으며 저에게 큰 힘이 되어주신 선생님들 덕분에 좋은 결과를 만들어 낼 수 있었습니다. 특히 어느 정도의 기본기를 갖춘 뒤 포트폴리오 제작을 시작하며 평일에는 '포트폴리오'수업을, 주말에는 '룩뎁포트폴리오'수업을 들으며 포트폴리오를 전체적으로 디벨롭 할 수 있었습니다.

07
수업 수강 후 더 공부하고 더 연구하고 싶은 분야가 있나요?

엔진의 필요성과 다양한 모델링 툴에 대해 공부하고 싶습니다. 저의 목표는 모든 것을 만들어 낼 수 있는 모델러가 되는 것인데 그러기 위해선 툴에 대한 공부가 많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감각적인 부분을 키워내기 위해 드로잉과 조소를 공부해 볼 계획도 있습니다.

08
마지막으로 학원에 하고 싶은 말이 있나요?

취업 준비가 결코 쉽지는 않았습니다. 힘든 순간 저에게 큰 힘이 되어준 학원의 모든 선생님들께 감사드리며 모든 수업들이 저에게 피와 살이 되었습니다. 다시 한번 감사 인사를 드리고 싶습니다.

관심있는 교육과정
수강료
바로 알아보시겠어요?

문의사항을 남겨주시면
빠른 시일 내 답변해 드리겠습니다.

T. 02-3482-6141
주말·공휴일 상담 및 접수가 가능합니다.

관심있는 분야를 선택해 주세요.
가까운 지점을 선택해 주세요.
    신청하시는 분의 이름과 연락처를 입력해 주세요.
    • -
    • -